통합검색 검색 닫기

대학소개

인사말

전자IT기계 자동차공학부장 김무근

미래를 여는 약학대학

College of Pharmacy, Inje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제대학교 약학대학은 2011년에 설립되어 그간 학문분야 대표 지성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첨단 교육을 위한 연구 기자재 및 시설을 구축하였으며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확립하였고 대학원 과정도 정착 시켜 최신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입시에서는 높은 경쟁률로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하고, 약사국시에서 최고 수준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배출된 약사들은 병원약국, 지역약국, 제약기업 및 다국적 제약사, 공직 및 국제기구 등 다양한 직능 분야에 진출하여 실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서울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등 부산 및 서울에 소재한 5개의 백병원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차별화된 임상약학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에는 선제적으로 약학대학 평가인증도 받았습니다. 대학원에서도 신약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학문 분야의 석박사 연구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우수한  논문 실적도 달성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은 새로운 변화에 있습니다. 우선, 앞으로의 입시부터 통합 6년제로 고졸학력의 신입생이 다양한 전형으로 모집됩니다. 일반지원, 지역출신은 물론 농어촌출신, 사회배려계층, 재외국민 및 전교육과정이수자 등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상호존중과 배려의 바탕 위에 학생 저마다의 다양한 능력과 재능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긍정적 상호작용과 시너지를 통해 능력 있는 직능인으로서의 약사 뿐만이 아니라, 창의성과 혁신성으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인공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역할을 할 것입니다. 

미래를 힘차게 열어갈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다른 분들도 저희의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아낌 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제대학교 약학대학장조 관 형